신한은행(Shinhan Bank) 인터넷 뱅킹이나 기타 거래 이용시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것은 필수사항입니다. 인증서는 무료와 유료가 있는데요.
인증서는 유효기간이 있어서 기간이 지나면 갱신이 필요합니다. 혹은 재발급이나 신규 발급 등, 공인인증서 관련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주소 바로가기 해보시려면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신한은행이라고 치면 바로 아래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공인인증서"라고 나온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가거나 실제 홈페이지 이동하신 다음 메뉴에서 공인인증센터 라고 표시된 부분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 오픈뱅킹의 경우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링크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open.shinhan.com/websquare/websquare.jsp?w2xPath=/oib/cert/O_OIBC1100.xml
그럼 다음과 같이 인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업무를 진행하면 되겠구요. 물론 나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야겠지요?
이곳에서 크게 다음의 3가지 처리가 가능합니다.
- 신규발급/재발급
- 타행/ 타기관 인증서 등록 / 해제
- 인증서 관리
위 업무중에 원하는것을 선택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센터에서 재발급을 원한다면 첫번째 항목을 클릭해서 진행해보면 되겠습니다.
무료 혹은 유료 공인인증서 여부를 선택합니다.
인증서 재발급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사용자 본인확인을 거칩니다. 그리고 보안 매체 / 이체 비번입력 후,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지정해줍니다. 그러면 발급이 완료 됩니다. (신규 및 재발급 모두 공통 사항)
만약 인증서를 무료로 선택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를 확인해보시면 되겠구요. 그밖의 인증서는 위에 알려드린 링크 혹은 메뉴로 가보셔서 유료항목을 선택하고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 업무 관련 문의 및 상담은 아래의 전화번호를 확인해서 연락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국내 1544-8000, 1577-8000, 1599-8000번 상담전화이며, 해외는 82-2-3449-8000 입니다.
통화 가능한 시간은 오전9시 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연락해보시길 바랍니다. 평일에 전화연락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관련 정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산타워 입장료 정보 참고하세요 (0) | 2018.06.17 |
---|---|
논문 표절검사 사이트 모음 (1) | 2018.06.16 |
l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변경방법 이렇게 해요 (0) | 2018.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