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광명시민건강증진센터 가서 인바디 무료 측정 했어요

근처에 볼일이 여러개 있어서 오전에 다녀오는 김에 근처에 광명시민건강증진센터가 있어서 4층으로 가서 인바디 측정 하고 왔다.

* 자격요건 : 광명거주 시민이어야 함. 신분증 필요

이날은 금요일 오전이라 사람이 없고 예약도 미리 안되어 있어서 그냥 직원분이 봐주셨는데, 원래 원칙은 해당 센터에 전화해서 날짜를 예약해서 인바디 측정을 해야한다고 한다.

그외에도 콜레스트롤이나 혈당 측정도 가능하며 이것도 예약이 필요.


출처 https://www.gm.go.kr/health/pbhlthIntrcn/ctznHealthIncrzCnter.jsp


그 외에도 어르신을 위한 체조교실이나 요가 등을 하는듯 했는데 (만 60세 이상) 월~목에 이루어지고 직접 가보니 시간표가 빼곡하니 인바디 측정하려고 갔지만 여유있는 분위기는 아닐것 같다(직원분 왈 여기 센터가 운동이 메인이라 금요일에 오는게 좋다고 함)

다음에는 금요일로 가급적 시간 비워서 콜레스트롤 검사 예약도 잡아야겠다.

암튼 인바디도 예약을 했어야 했는데 다행히 사람도 없고 예약자도 없었기 때문에 바로 잴수 있었다.,.,


혈압을 먼저 재고, 키도 측정한다. 양말을 벗고 인바디 측정기 위로 올라가면 몸무게부터 측정하고 손잡이 잡고 기다리다 보면 완료 된다.


아니, 그나저나 살면서 이런 혈압이 나온적이 없는데 충격 먹었다. 아무리 요즘 살이 찌기로 서니 이렇게 갑자기 혈압이 올라간다고!?


검사 결과를 보니 원래 조금 높은 과체중이었는데 지방이 너무 올라갔고 근육량은 약간 떨어진것 같음. 운동 쉰지가 9개월 다 되어가는데 몸관리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을 너무 많이 하게 되었다.

BMI상으로는 과체중이고, 체지방으로는 비만이라고 한다. 외형적으로는 통통한 정도인데 근육대비 체지방이 너무 높다. 아마도 콜레스트롤도 말해뭐해...

어쩐지 이번에 대자연님도 너무 늦게 오시고(멘스) 앞자리 수가 바뀌면 확실히 뭐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주변 사람들도 살쪘다고 많이들 그러고, 옷도 안맞고 얼굴은 내가 봐도 그렇고 아무튼 식단을 신경써야겠다.



그외에도 여기는 어르신을 위한 서비스도 있고 아이를 위한것도 있는듯 한데, 치매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는것 같다.

엄마도 너무 건망증이 심하고 피곤한 날에는 몇분전 이야기한거도 깜박하시고 해서 이런 프로그램 적극 활용하시면 좋을듯 한데 한번 이야기 드려봐야지.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의 새해에는 부업을 확장할것이다  (1) 2024.01.05